가장 미래적인 AI와 가장 전통적인 부산농악이 만나서 탄생된 게임 형식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 인문학, 예술의 실질적인 융합연구를 시도하고, 청소년을 위한 창의 융합 교육을 위한 가지 모델로 고안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인공지능 기술을 한 축으로, 부산 무형문화재의 하나인 부산농악을 한 축으로 삼았습니다. 지역문화예술교육의 동방성장을 기대하며 연구, 기획, 실현이 진행되었습니다. 연구기간 : 2020년 5월~12월/ 프로그램 실행 기간 : 2020년 11월 28일~30일 /실행 장소 : 한성 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책임연구원_ 김태희 /공동연구원_ 박종환, 김해성, 이지훈, 정만영, 김덕희, 김은정 /보조연구원_ 강정훈, 이봉미 /부산문화재단_ 이미연, 빅소윤, 남서아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주관 : 부산문화재단 /협력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진행사진
2021 창의예술교육랩 지원
2020년의 아이(AI)농악의 확산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키트의 경량화, 모듈화를 연구하였고, 교안과 매뉴얼을 제공하여 학교교육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연구기간 : 2021년 5월~12월 책임연구원_ 김태희 /공동연구원_ 이지훈, 정만영, 김덕희, 최윤정 /보조연구원_ 강정훈, 김보람 /부산문화재단_ 김정, 남서아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주관 : 부산문화재단 /협력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